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월드레터

월드레터

[제21호] 산업용 드론을 소개합니다!

월드스카이 (ip:)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안녕하세요 여러분오늘은 산업용 드론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사진을 찍거나 동영상을 촬영하는 것을 넘어 산업적인 목적에 맞게 사용되는 드론을 산업용 드론이라고 하는데요,
현재는 건설현장농업산불감시정찰수색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열화상 카메라를 사용한 실종자 수색줌 카메라를 사용한 시설물 점검방제 드론을 사용한 농약 살포 등 사람이 직접 하기 어려운 작업에 드론을 사용하여 훨씬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임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산업용 드론은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어 이런 전문적인 분야에 쓰이는 것인지우리 함께 산업용 드론의 특징에 대해 한번 알아볼까요?








이미지출처_DJI 공식 홈페이지




1. 경로 비행 (Waypoint) 


경로 비행이란 비행 전 미리 설정된 위치를 따라 자동으로 비행하는 것을 말합니다. 


산업용 드론은 세부 경로와 비행 목적에 맞는 임무를 설정하여 특정 위치로 이동하고 정해진 임무를 마치고 나면 자동으로 다음 위치로 이동할 수 있어 사용자의 숙련도와 상관없이 누구나 동일한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방제 작업시엔 자동으로 비행 경로를 생성해 중복이나 누락없이 농약을 살포하고시설물 점검시엔 기존 설정값을 불러와 반복되는 이동 및 촬영을 자동화시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출처_DJI 공식 홈페이지





2. 정확한 위치 정밀도 


RTK GPS를 사용하는 산업용 드론은 센티미터급 위치 정밀도를 가지는데요,


일반 GPS는 지도상 위치와 약 2m 정도의 오차가 있어 농약 살포시 작업 범위를 벗어나거나 시설물 점검시 정해진 피사체를 놓칠 수 있지만 RTK GPS는 이러한 오차를 줄여 임무를 정확하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측량매핑 작업시에도 촬영된 사진에 정확한 드론의 위치정보가 기록되어 추가 보정 작업 없이 바로 정밀한 데이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출처_DJI 공식 홈페이지





3. 목적에 맞는 다양한 장치 


드론을 사용하는 산업 분야가 점점 확대되면서 각각의 목적에 맞게 사용하기 위한 부가적인 장치들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페이로드가 한정적인 일반 드론에 비해 산업용 드론은 그 범위가 넓게 제작 되었기 때문이죠.
인명수색/화재감시의 열화상 카메라야간 촬영용의 적외선 카메라시설물 점검용 줌 카메라 등 고사양의 카메라 뿐만 아니라, 방제용 드론의 농약 살포 장치택배용 드론의 배송상자수색용 드론의 인명구조 튜브수질검사용 드론의 샘플 수거 장치 등 임무를 수행하기 위한 다양한 장치들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이미지출처_DJI 공식 홈페이지





4. 스마트한 프로그램(소프트웨어)

 

드론이 아무리 기술적으로 발전하더라도 드론을 활용하는 소프트웨어가 뒷받침 해주지 못하면 산업용으로 활용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는데요드론 기술의 발달과 함께 드론을 통해 얻은 데이터를 분석하는 프로그램 또한 발전하고 있습니다.
산업용 드론 프로그램은 드론이 촬영한 사진을 정밀한 3D로 재구성하고 위치길이부피 등의 정밀한 공간정보를 함께 제공합니다드론에서 전송되는 영상을 분석하여 실종자차량정보위험 지형물 등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죠.
점점 발달하는 지상 관제 프로그램은 사람이 드론을 조종할 필요 없이 스스로 현장을 판단하고 제어하여 좀 더 빠르고 안전하게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제  품  소  개



 









DJI 팬텀4 RTK 


- RTK 포지셔닝 시스템을 적용한 센티미터급 정밀도로 매핑 작업에 최적화
- 기계식 셔터로 왜곡 현상의 위험 없이 이동하면서 촬영 가능
- 전용 앱 GS RTK 와 RTK 포지셔닝 시스템으로 효율적인 측량, 매핑, 점검 작업










WALKERA VOYAGER4 


- 18배 광학줌 카메라
- 거리제약 없는 LTE 영상전송 시스템 
- 여러 대의 촬영 영상을 모니터 하나에서 동시 시청 가능한 멀티 네트워크 시스템
- 비행 승인 후 락 해제 없이 비행 가능 



▶VOYAGER4 제품 보러가기◀












DJI AGRAS T30 


- 최대 페이로드 40kg, 다양한 액세서리 지원
- 최적의 경로를 독립적으로 계획하고 자율 작동
- 스마트농업 클라우드 플랫폼을 이용해 농지를 매핑하여 스마트하게 비행 경로 생성, 농지 순찰 및 해충 모니터링


















DJI MATRICE 300 RTK


- 다양한 장비 탑재(다양한 카메라, 조명, 확성기, 커스텀장비)
- 기체의 모든 6방향에 듀얼 비전과 Tof 센서를 장착해 안전하게 비행
- 통합 카메라 적용(광각카메라, 줌카메라, 열화상카메라 + 레이저 거리측정기)
- 저조도 환경에 최적화된 FPV 카메라로 선명한 야간비행 가능




▶VOYAGER4 제품 보러가기◀









댓글 수정
취소 수정
댓글 입력

댓글달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등록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